전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점사업1 4해오름 4C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 수업이 즐거운 교실

학생중심 4C 교육과정의
ㆍ학생과 교사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ㆍ학생이 배움에 대한 열기로 넘쳐나는 수업
ㆍ학생들의 토론하는 소리로 가득 찬 교실
ㆍ학생들이 진정으로 수업을 즐기는 교실
ㆍ4해오름 4C 교육과정으로 역량 키우며 행복해 하는 전하초 학생들의 모습을 꿈꾸어 본다.
학생중심 4c 교육과정 해오름 수업 전략
4해오름 4C 교육과정 효과
4해오름 4C 학생중심교육과정 편성ㆍ운영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핵심역량과 더불어 각 과목의 교과역량을 키워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창의융합형 전하인재를 기를 것이다.

중점사업2 전하 해오름 독서 교육활동- 독서로 하이컨셉 역량 함양

해오름 독서교육의 목적
독서교육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타 분야와 융합하는 능력을 기르는 하이컨셉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북적북적 북페스티벌, 북 콘서트, 아침독서 등 학생이 중심이 되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새롭게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창의융합형 전하어린이를 양성한다.
해오름 독서교육의 방침
⊙ 학생이 중심이 되는 독서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쓴다.
⊙ 배움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다양한 연수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교원·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한다.
⊙ 일과 중 중간놀이시간,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학생 생활과 연계한 독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해오름 독서교육의 방법
시기 내 용
2018학년도
1학기
ㆍ 독서교육 요소를 융합한 배움중심 4해오름 4C 교육과정 재구성
ㆍ 북적북적 북페스티벌 운영: 교육과정 연계 학년군별 특색 있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 및 발표
1-2학년군 : 나만의 그림동화책 만들기
3-4학년군: 책 속 인물이 되어 노래 만들기
5-6학년군 : 책 속 인물이 되어 토의ㆍ토론하기
2018학년도
2학기
ㆍ 학생ㆍ학부모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가족과 책 읽기, 시낭송 발표회
독서체험 부스 운영(책깔피, 책부채, 책팔찌 등)
해오름 독서교육의 효과
독서교육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력 신장을 통한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문화 전하인을 양성하게 될 것이다.